현재 우리나라의 여러 가지 사회문제 중 아동복지와 관련된 문제들의 현황과 그 문제의 개선방안에 실태에 대해 설명하시오.(학교폭력)현재 우리나라의 여러 가지 사회문제 중 아동복지와 관련된 문제들의 현황과 그 문제의 개선방안에 실태에 대해 설명하시오.(학교폭력)
현재 우리나라의 여러 가지 사회문제 중 아동복지와 관련된 문제들의 현황과 그 문제의 개선방안에 실태에 대해 설명하시오.(학교폭력) |
자료다운로드클릭: 현재 우리나라의 여러 가지.hwp |
목차 |
현재 우리나라의 여러 가지 사회문제 중 아동복지와 관련된 문제들의 현황과 그 문제의 개선방안에 실태에 대해 설명하시오.(학교폭력) Ⅰ. 서론 Ⅱ. 본론 1. 학교폭력의 개념 2. 해당 문제의 현황 3. 학교폭력의 유형 4. 학교폭력의 특징 5. 그 문제의 개선방안 Ⅲ. 결론 |
본문 |
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학교 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 등을 개정하였다. 여러 가지 정부 시책에도 불구하고 학교폭력 문제는 그 동안 인성교육보다 입시경쟁위주의 교육을 중시해온 한국 교육의 병태로 나타난 문제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아동의 생존권, 교육권, 발달권을 침해하는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. 그렇다면 나는 현재 우리나라의 여러 가지 사회문제 중 아동 학교폭력문제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 문제의 개선방안에 실태에 대해 설명해보고자 한다. Ⅱ. 본론 1.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의 개념에 대해서도 다양한 정의가 이루어지고 있다. 학교 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준하면 “학교폭력”이란 학교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, 폭력, 감금, 협박, 약취․유인, 명예훼손․모욕, 공갈, 강요․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, 따돌림, 사이버 따돌림,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․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․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한다(학교폭력예방 및 |
참고문헌 |
김준호 외(2003), “청소년 비행론”. 청목 출판사. 문용린(2006), “학교폭력 예방과 상담”. 학지사. 김준호 외 (2003). 청소년비행학, 청목출판사 문용린 (2005).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, 학지사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