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주 1강에서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.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(손 씻기의 중요성, 손씻기 지도방법, 손 씻는 방법)을 요약하고,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씻기 활동계획안을 구성하시오.4주 1강에서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.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(손 씻기의 중요성, 손씻기 지도방법, 손 씻는 방법)을 요약하고,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씻기 활동계획안을 구성하시오.
4주 1강에서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.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(손 씻기의 중요성, 손씻기 지도방법, 손 씻는 방법)을 요약하고, 손 씻기 |
자료다운로드클릭: 4주 1강에서 손 씻기 지도 및 관련.hwp |
목차 |
아동건강교육 4주 1강에서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.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(손 씻기의 중요성, 손씻기 지도방법, 손 씻는 방법)을 요약하고,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씻기 활동계획안을 구성하시오. Ⅰ. 서론 Ⅱ. 본론 1. 손씻기의 의미 2. 손씻기의 중요성 3. 손씻기의 방법 4.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씻기 활동계획안 5. 나의 견해 Ⅲ. 결론 |
본문 |
인뿐만 아니라 나아가 가정과 지역사회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, 국가 의료비를 감소시킬 수 있다. 그렇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씻기 활동계획안을 구성해보고자 한다. Ⅱ. 본론 1. 손씻기의 의미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유해세균에 많이 노출된 상태로 생활을 하고 있다. 세균은 코, 입, 눈 등으로 주로 감염되지만 접촉에 의해서도 우리 인체에 많이 전달된다. 손은 신체 가운데 각종 유해 세균과 일차적으로 가장 많이 접촉하는 부위로 질병의 70%는 손 씻기를 통해 예방이 가능하다. 그러나 손의 청결 및 올바른 손 씻기 방법에 대한 우리 국민의 관심은 크지 않다. 한 개인의 위생 상태가 나쁜 것은 위장관, 피부 및 호흡기 감염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중요한 요소이고, 개인이 수행하는 위생 관행을 통해 감염병 전파를 줄일 수 있는 가능성을 평가할 때, 오염된 손 및 손 위생 |
참고문헌 |
임옥분(2004). 손씻기 교육과 피드백이 손씻기 빈도 및 방법에 미치는 영향.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보건복지부(1997). 기본생활습관지도. 서울: 보건복지부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(2010). 올바른 손씻기 6단계 |